생각보다 국민건강보험에 요구하는 서류들이 일상생활에서 많이 쓰이게 됩니다. 특히나 소득 증빙을 할 떄 많이 쓰이기도 하는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는 발급하기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되는데 작년과 달리 올해부터는 공인인증서를 대처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졌습니다. 은행 어플로도 간단히 이용가능하고 많은 어플로 인증이 되니 편하신대로 인증하시면 됩니다.
포털사이트에 국민건강보험으로 검색하면 위와같은 하트표 이모티콘의 웹사이트가 나오게됩니다. 대표홈페이지기에 여기로 들어가셔야하며 정부 24시로 들어가도 결국은 여기로 들어가야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접속시 가장 많이 찾는 메뉴라 앞줄에 있습니다.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으로 들어가면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브라우저, 인증서찾기, 하드디스크, 이동디스크, 스마트인증, 은행인증 등 다양하게 인증이 가능합니다. 저는 인증서가 아직 있어서 기존의 공인인증서로 대체했습니다.
그러면 자격득실확인서 조회가 나오게 됩니다. 주민등록번호와 조회조건을 누르면 자격득실에 대한 내역이 나오게됩니다.
개인마다 다를텐데 자격 득실의 변경 내역이 많은편일 경우 2장으로 나뉘어서 나오게 됩니다. 프린트 발급을 누르면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에 대한 공적 서류가 나오게 됩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제출용을 내실려면 이 서류를 내셔야합니다. 파일로 받으시고 비밀번호는 생년월일 6자리로 되어있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내역이 나옵니다. 가입자구분, 사업장명칭, 자격취득일, 자격상실일이 나오게 됩니다. 전세대출, 지원금, 일자리취직, 증명 등 다양한 사회 전반적인 부분에서 쓰이는 서류인 만큼 잘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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